Membership

  • 아이디
  • 비밀번호

회원가입 로그인 문제해결 무료 중고제품등록

GID 빠른 찾기GID란?

◐ 기계상닷컴 GID란?


GID는 기계상닷컴 팝니다에 제품을 등록하실 때 부여된 고유번호입니다. 거래처에 제품을 보여주고 싶으실때 GID와 기계상닷컴(주소입력창에 "기계상"만 입력) 만 알려주세요.

제품의 GID는 등록 후 읽기 페이지와 eDiary 내 등록 물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가장 빨리 원하는 제품을 찾는 방법!

1. 주소입력창에 "기계상"만 입력한다.
2. 기계상 홈페이지에서 GID로 찾는다.

고객센터


공지사항

게시물 관리 및 운영 방법

안녕하세요. 기계상닷컴 운영사 디플로이드입니다. 좀 더 편하고 유용한 홈페이지를 위한 컬럼은 오늘도 계속됩니다. 오늘은 게시물 관리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가 영업에 적지 않은 역할을 한다는 점에 대해서는 이제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이해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홈페이지를 가지고 운영하고 계십니다. 문제는 24시간 휴일 없이 운영되고 있는 홈페이지의 관리가 잘 안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관리가 안되는 이유는 대략 다음의 세 가지 정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너무 바빠 홈페이지 관리할 시간이 없다.
외근이 잦다면 매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내용을 일일이 확인할 시간도 부족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고객은 매일 여러분의 홈페이지에 올 수 있다는 점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고객에게 보여주어야 할 정보가 홈페이지에 없거나 잘못되어있다면 외부 영업보다 홈페이지에 정보를 업데이트 하시는 것이 우선일 것입니다. 외근중 누군가 보유중인 제품의 정보를 보고싶다고 했을 때 사무실에 들어가서 메일로 보내주시거나, 직접 방문해서 보내주실 수도 있습니다만 홈페이지에서 어떻게 확인할 수 있다고 알려줄 수 있다면 상호 업무 시간이 많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보유중인 매물에 대한 정보가 홈페이지에는 늘 상세하게 준비되어있어야 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홈페이지는 회사 홍보만이 아니라 충실한 한 명의 영업사원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2. 관리가 어렵고 관리할 내용이 별로 없다
매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관리하려고 해도 사용하기 어렵다면 그만큼 효율이 낮아집니다. 현재 운영중인 홈페이지 관리가 어렵다면 좀 더 편한 방법으로 재구축하실 것을 권합니다. 홈페이지를 새로 구축하실 때 고려하실 점 몇 가지를 정리해보면

첫째, 제품 정보가 홈페이지에 바로 보여져야 합니다.
고객이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제품을 찾는 수고를 덜어주어야 합니다. 관련 통계를 보면 대개 2~3회의 클릭에서 제품이나 원하는 정보를 찾지 못하면 사용자는 해당 사이트를 떠난다고 합니다. 중요한 정보라면 늘 한 두 번의 클릭으로 볼 수 있도록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게시물 관리가 수월해야 합니다.
불필요한 스팸 게시물이 많이 등록되서 홈페이지 운영이 짜증나시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이 게시물을 쉽게 삭제할 수 있도록 구성해야 합니다. 고객이 홈페이지에 방문했을 때 스팸성 게시물을 보게 되면 관리가 안되는 홈페이지라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정성껏 준비한 정보들이 관리가 안된다는 인상을 받아 주목을 끌지 못한다면 이도 홈페이지 운영의 목적을 상실하게 되는 것입니다.

셋째, 견적/ 문의 게시판을 운영하되, 외부에 노출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견적이나 문의글을 작성한 방문객이라면 구매의사가 비교적 분명한 고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고객의 정보가 외부인에게 노출되어 불필요한 연락을 받게 될 수도 있으므로 가급적 견적관련 문의는 노출이 되지 않아야 합니다. 단순 제품 문의도 외부 노출이 안된다면 스팸 게시물을 줄일 수 있으므로 함께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이상이 영업을 위한 홈페이지에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사항들입니다. 이외에도 공지사항 관리, 기타 영업에 필요한 기능을 추가해서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만 결국 비용 대비 효율을 고려하여 결정하셔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3. 거의 찾아오는 사람이 없다
이 말은 찾아올 일이 없다는 것과 동일한 표현입니다. 보유중인 제품 정보가 자주 업데이트 되지 않고, 게시판에는 스팸게시물이 가득하고, 공지사항은 1년 전 내용이 게시되어있다면 그 홈페이지의 약도를 보고 그 회사를 찾아갈 수 있을지도 믿을 수 없을 것입니다. 하물며 직접 본 적도 없는 제품을 문의할 수 있을까요? 홈페이지에 담겨있는 정보는 전체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도록 늘 수시로 업데이트되어야 합니다. 찾아올 일이 있다면 고객은 분명히 찾아온다는 믿음으로 운영에 더 많은 시간을 들이셔야 합니다. 지면 광고, 명함, 브로슈어에 여러분의 홈페이지 주소를 표시하여 유도하고, 가능하다면 온라인 광고를 통해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갖추어야 방문한다는 점을 꼭 기억하세요.

 

제품 정보, 공지사항, 신제품 정보, 문의 게시판, 견적문의 등은 대부분의 홈페이지에서 운영하고 있으나, 효율적을 활용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도 운영도 모두 비용이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여러분의 비용을 좀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도록 약간의 시간을 투자해보시길 권합니다. 홈페이지 제작과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문의는 기계상닷컴 운영사인 디플로이드(02-874-1967)로 문의 주시면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지 구축을 위한 문의가 아니라 기존 사이트 운영 방법에 대한 제안, 운영시 문제점 등도 자유롭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을 모르셔도 상관없습니다. 여러분을 이해시기는 것은 디플로이드의 역할이기때문입니다.


  • 작성일 2007-12-13
  • 조회수 126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