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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D 빠른 찾기GID란?

◐ 기계상닷컴 GID란?


GID는 기계상닷컴 팝니다에 제품을 등록하실 때 부여된 고유번호입니다. 거래처에 제품을 보여주고 싶으실때 GID와 기계상닷컴(주소입력창에 "기계상"만 입력) 만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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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소입력창에 "기계상"만 입력한다.
2. 기계상 홈페이지에서 GID로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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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광고, 어떻게 할까?

안녕하세요. 기계상닷컴 운영사 디플로이드입니다.

대부분 홈페이지를 운영하시지만 낯선 인터넷 홈페이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는 쉽지 않아보입니다. 홈페이지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셨다면 아래 글이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휴가철에다가 경기는 다시 하향 곡선을 그리는것처럼 보입니다. 경기가 예전만 못하다고 운영비를 줄일 요량으로 광고를 줄이시는 경우는 없으셨는지요? 나름대로 타당한 결정을 내리셨겠습니다만 이 시기일수록 좀 더 공격적인 영업을 하셔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최근의 온라인 광고를 몇 가지 소개하겠습니다. 온라인 광고도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겠습니다만 우선 홈페이지를 운영중이신 고객들을 중심으로 전략과 함께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첫째, 여러분의 홈페이지 정보를 늘 새로운 정보로 꾸미세요. 특히 보유 제품 정보는 수시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귀사가 홈페이지를 운영중이시라면 비용이 발생할 것입니다. 작게는 몇 만원부터 크게는 몇 십만원의 비용이 일년동안 홈페이지에 투자됩니다. 대부분 대외 영업이 중심이시기때문에 자신의 홈페이지를 관리하지 않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관리되지 않는 홈페이지는 찾아오는 고객에게 불신을 심어줄 위험이 있습니다. 만일 홈페이지를 운영중이시라면 불필요한 광고 게시물이 올라오는 것을 수시로 삭제해주셔야 하고, 특별한 사항이 없더라도 1~2주에 한 번씩은 공지사항을 등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리되고 있는 홈페이지와 관리되지 않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 중 어떤 정보에 더 신뢰가 갈 지 상상해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시리라 생각합니다.

 

둘째, 여러분의 홈페이지가 검색엔진에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검색엔진 등록은 필수입니다. 비용적인 부담이 드시더라도 한 번 등록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국내 4대 포털에는 가급적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누군가 상호로 검색했을 때 여러분의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셋째, 주요 취급품목에 대해서 4대 포털에 광고를 집행하세요. 비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네이버에만이라도 꼭 집행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4대 포털이라고 일컬어지는 네이버, 다음, 야후, 엠파스 중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이 네이버가 가장 높습니다. 정확한 통계는 추후 다시 이 자리를 빌어 안내해드리도록 하고 대략 70%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는 점만 알려드리겠습니다. 10명의 사용자가 밀링을 검색했을 때 네이버에서 7명이 검색을 한다는 의미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여러분께서 어디에 광고를 집행하셔야 할지 판단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를 제외하면 다음(한메일넷)도 다소의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넷째, 광고는 어떤걸 집행하면 좋을까요? 현재 비용대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키워드 광고를 추천합니다. 키워드는 검색엔진에서 특정 단어를 검색했을 때 상단에 보여지는 광고 방식으로 대개 1~3개월 단위로 운영됩니다. 네이버에서 중고기계로 검색하시면 기계상닷컴이 뜨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키워드는 어떻게 선정해야 하라요?

보유 물량이 많을 경우 해당 물량을 다 아우를 수 있는 "중고기계", "공작기계" 등이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를 보고 문의전화가 왔을 때 해당 제품을 섭외할 수 없다면 오히려 고객에게 실망감을 줄 수 있으므로, 귀사의 핵심 제품을 선정, 광고를 집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프레스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계시다면 프레스에 광고를 집중하시는 것입니다. 키워드에 따라 광고 단가가 차이가 많이 나므로 홈페이지를 관리해주는 업체나, 디플로이드(02-874-1967)에 문의하시면 대략의 예산을 추정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는 절차에서 부터 결제까지 대부분 온라인에서 처리가 가능하므로 직접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가급적 매체를 잘 이해하고 있는 주변 분이나, 홈페이지 제작사에 의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적인 면에서도 그렇고 무엇보다 불필요한 시간 낭비가 없어지고 영업에 전념할 수 있으므로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여름이 가기 전에 여러분의 홈페이지 내용을 점검하시고 전문 분야를 지정하셔서 꼭 키워드 광고를 집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기계상닷컴에서 고객 여러분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몇 가지 데이터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업에 참고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칼럼 내용에 대한 궁금증이나, 다루어주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으시면 고객센터에 문의 글을 남겨주시거나, 전화상으로 문의(02-874-1967)주시기 바랍니다. 늘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작성일 2007-08-13
  • 조회수 10152